구글 테스트


개 같은 남자, 펫처럼 길들이기 2008년 7월호 에꼴 럭스 editor choe's column

‘개’ 같은 남자, ‘펫’처럼 길들이기

스스로 부정할지라도 조금씩 갖고 있는 펫의 습성.
결국 모든 남자는 애완남이 될 가능성이 있다는 것이다.
요즘 가장 핫하다는 견종으로 알아본 애완남 완벽 분석. -최진주 기자



순박한 백치미
, 그레이트 피레니즈
피레니즈(그 유명한 상근이)는 실제로 새끼를 직접 키우지도 못할 정도로 ‘멍~한’ 구석이 있다. 그런 피레니즈를 닮은 타입이니 그야말로 백치미가 철철 넘친다. 그렇다고 외모의 수준이 떨어지는 것은 아니다. 피레니즈형의 문제는 평소 아주 순하고 게으르고 무관심한 듯해 보이다가 별안간 충동을 제어하지 못한다는 점이다. 그래서 20대 중반 정도의 여자들도 이들을 케어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나이 차가 확실히 나는 연상연하의 관계여야 피레니즈 타입을 제어할 수 있다.
혈액형 대입 : B형 혹은 A형
직업군
: 모델, 백수
how to control 푸근한 외모와 성격 때문에 당신은 그가 아주 좋은 애완남의 표본이라고 생각할 것이다. 그러나 그가 순간적으로 돌변하는 모습을 보였을 때 주눅이 들거나 당황해버리면 ‘주인님’의 위상은 거기서 끝이다. 처음 상황이 일어났을 때 속으로는 놀랐을지언정 겉으로는 전혀 놀라지 않은 듯 확실하게 제스처를 취할 것. 몇 번 냉정하게 굴면 그 돌발 행동의 횟수도 점점 줄어든다. 일단 ‘주인님’이 자신을 컨트롤할 수 있는 존재라는 사실을 인지시키는 것이 중요하다.



넘치는 사교성,웰시 코기

키가 작고 다리도 짧아 겉보기에 볼품이 없을 수 있으나 만능 스포츠 실력과 화려한 사교술로 이성의 주목을 받는 타입. 전생에 ‘소몰이꾼’이었던 그는 자기보다 덩치가 크거나 힘이 센 사람 앞에서도 결코 겁을 내지 않고 웰시 코기가 소의 발꿈치를 물듯 상대방의 약점을 파악해 상대를 컨트롤한다. 사람 볼 줄 아는 눈을 가지고 있고, 어떤 사람과도 잘 어울린다. 평소에는 밝은 성격이지만 지나치게 간섭하면 신경질적으로 변할 수 있다.
혈액형 대입 : O형 혹은 B형
직업군 호텔리어, 홍보팀, 시민운동가
how to control 웰시 코기형 남자는 늘 사람들 사이에서 분위기 메이커 역할을 자처하고, 상대방 이야기도 잘 들어주기 때문에 ‘진국’이라는 평가를 받는다. 그러나 그의 넘치는 사교성은 당신을 지치게 만든다. 그러나 그는 집착을 싫어하기 때문에 꼬치꼬치 캐묻는 등의 행동은 자제하는 것이 좋다. 그렇다고 두 사람의 관계를 남자 중심으로 만들면 골치 아파진다. 그가 만나고 싶을 때만 만나고 평소에는 그가 연락하기만을 기다리는 ‘현지처’가 되기 싫다면 ‘방임주의’를 택하되 처음부터 주종관계를 분명히 하여 내가 ‘만만한 여자’가 아니라는 것을 알게 할 것. 그의 제안을 거절하거나 연기함으로써 그를 길들여라.



깊은 애정, 골든 리트리버

준수한 외모의 소유자이나 스스로 외모에 신경 쓰는 타입이 아니다. 환경 적응력이 좋아 학교를 옮기거나 이직을 하더라도 쉽게 사람들과 어울릴 수 있기 때문에 사회적으로 대성할 가능성이 크다. 성격도 밝고 부드러운 그는 누군가를 선택하면 그 깊이를 헤아릴 수 없을 정도로 애정을 쏟는 타입이라 매 순간 그의 사랑에 감동받게 될 것이다. 다만 자신이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잘하는 만큼 상대방이 그 사랑을 돌려주지 않으면 마음의 상처를 입는다.
혈액형 대입 : A형 혹은 B형
직업군 : 교수(교사), 학자, 상담가
how to control 골든 리트리버형 남자는 ‘주인’을 무척 사랑한다. 예를 들면 자신의 여자친구에게 무슨 일이 생기면 만사를 제쳐두고 달려온다. 오히려 자기 몸을 돌보지 않는 점 때문에 애인의 마음을 아프게 할 타입이다. 특히 친구들과 함께 있으면 위험한 행동을 해버릴 수 있으므로 친구 모임에 같이 나가주는 것이 좋다. 스스로 외모 관리의 필요성을 느끼지는 않지만 주인님이 마사지나 팩을 해주면 사랑받고 있다고 느껴서 매우 좋아한다. <너는 펫>의 스미레와 모모처럼 샴푸를 해주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당신의 손길이 있어야 자신이 멋져 보인다는 사실을 인지할 수 있게 하자.



멈추지 않는 열정, 잉글리시 포인터

매우 활달한 성격이라 가만히 앉아 있지 못하고 항상 무언가 일을 벌여놓는다. 성격도 급해서 걷는 법이 없고 항상 뛰어다녀 산만해 보이기도 하지만, 그가 한번 열정을 불사르면 안 되는 일이 없다. 두 사람의 관계도 그가 불도저처럼 달려드는 바람에 정신없이 시작된 상황일 것이다. 다만 자신의 목표를 따라 달릴 때는 제동이 되지 않아 여자친구도 뒷전이다.
혈액형 대입 : A형 혹은 AB형
직업군 : 공예가, 디자이너, 뮤지션, 스포츠 선수
how to control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당신의 체력을 키우는 것. ‘주인님’이 피로가 누적된 직장여성이라고 해도 그는 놀러나가자고 조르기 일쑤다. 체력도 키울 겸, 그가 원하는 데이트도 할 겸 등산이나 수상스포츠 같은 운동 데이트로 그를 길들일 것. 이때 종목이나 장소 등 디테일한 부분들은 반드시 당신이 결정할 것. 참고로 처음부터 그의 말을 계속 따라주면 나중엔 그의 고집을 절대로 꺾을 수 없다. 만약 그가 동굴에 들어가도 신경 쓰지 말 것. 시골집 개가 가출했다 돌아오듯 어느 날 조용히 당신 곁에서 자고 있을 것이다.



우직한 순정파, 알래스칸 말라뮤트

겉모습은 여자를 누를 것처럼 보이는 터프 가이지만 알고 보면 순종적인 타입이다. 자신도 주체가 안 될 만큼 힘과 의욕이 넘친다. 그러나 주인님을 위해서라면 그 의욕을 꺾을 줄도 알고 주인님만을 위해 그 힘을 쓴다. 그와 함께 있으면 세상 풍파로부터 보호받는 기분이 들어 듬직한 그에게 자주 기대게 된다. 다만 말없이 당신을 지켜주려 하는 그의 태도 때문에 같이 다닐 때 애인이 아니라 스타와 보디가드 관계처럼 보일 수도 있다.
혈액형 대입 : A형 혹은 O형
직업군
: 자영업, 경호원
how to control 당신이 독립적인 사고방식의 소유자일 경우 ‘내 여자는 내가 지킨다!’는 강박관념은 트러블의 원인이 된다. 그러나 다른 애완남에 비해 눈에 띄게 발달한 보호본능을 굳이 트집 잡지 말 것. 언젠가 당신이 지치거나 약해졌을 때 그의 우직한 뒷모습이 그리워질 것이다. 모두 함께 노는 자리에 잘 어울리지 못하고 어색하게 앉아 있다가 담배 피우러 수십 번씩 나가는 남자가 바로 알래스카 말라뮤트다. 한편으로 천진난만한 어린애 같은 성격도 있는데 이 성격이 외모와 어울리지 않는다는 이유로 구박하면 의기소침해진다.


only you, 스피츠

성격이 예민하고 깐깐한 스피츠 타입은 자신의 외모에도 자신감이 있고 관리도 철저히 한다. 주위를 어지럽히는 일은 거의 없고 깨끗한 곳에 앉아 깔끔하게 몸단장을 하는 이미지가 바로 스피츠. 가끔 머슴처럼 보이는 다른 유형과는 달리 스피츠는 상당히 기품이 있다. 관찰력이 뛰어나 주인님의 기분이 어떤지 단번에 파악하기 때문에 수많은 애완남 중 가장 여자의 마음을 이해하는 부류로 일컬어진다. 하지만 본인 역시 날카롭고 까다로운 성격이 있어서 주인이 더 많이 챙기고 관심을 기울여야 하는 면이 있다.
혈액형 대입 : O형 혹은 B형
직업군 : 펀드매니저, 헤드헌터, 연구원
how to control 스피츠 타입의 남자는 절대로 당신을 배신하지 않는다. Only You, 주인만 따르는 유형이기에 그 앞에서만큼은 마음 놓고 이런저런 이야기를 하면서 그야말로 ‘펫’과의 관계에서 느낄 수 있는 기분을 그대로 느끼게 될 것이다. 여자로서 생활화되어 있는 외모 관리의 노하우를 전수하다 보면 관계가 더욱 돈독해진다. 그러나 당신의 친구들과 함께 놀자고 제안하는 등 관계를 늘려나가는 노력은 하지 않는 것이 좋다. 이런 시도는 그에게 스트레스로 작용하게 된다.



비상한 신사, 셰퍼드

말쑥한 인상과 늠름하고도 유연한 걸음걸이 등 몸에서 배어나오는 자신감 때문에 어린 여자들의 인기를 독차지하는 그. 하지만 친해질 사람과 친해질 필요가 없는 사람을 구분할 수 있는 능력이 있어서 주위에 사람이 그리 많지는 않다. 가끔 용모와 어울리지 않는 유머러스한 행동을 하는 경우가 있다. 당신이 셰퍼드형 애완남을 데리고 있다면, 그의 강한 경계심을 푸는 데 성공했다는 뜻이다! 반대로 그의 영민하고 비상한 태도가 당신의 닫힌 마음을 열었다는 의미도 있다. 냉정한 풍모를 자랑하는 셰퍼드가 종종 터뜨려주는 큰 웃음은 주인님에게 활력소가 된다.
혈액형 대입 : A형 혹은 AB형
직업군 : 군인, 경찰, 사무관
how to control 대체로 당신의 말을 잘 듣고 따르지만, 주인님의 시선을 받고 싶어하는 타입이라 당신의 친구 등 낯선 사람과 함께 있는 자리에서 그들이 당신의 관심을 가져가면 질투를 심하게 한다. 그의 소유욕이 부담스럽다면 그가 참견할 수 있는 한계를 확실하게 정하는 절차가 필요하다. 그가 잘못을 저질렀을 때는 돌려서 말하지 말고 핵심을 짚어 말하라. 주인에게 헌신적인 셰퍼드는 솔직하게 본론을 콕 짚어 이야기해야 쉽게 설득할 수 있다.



워커홀릭, 보더 콜리

애완남이 여자에게 빈대 붙어 사는 철없는 백수라는 생각은 편견에 불과하다. 멍하니 있는 것을 싫어하고 언제나 바쁘게 살아가길 좋아하는 그는 ‘목표 달성’에 대한 끝없는 욕심으로 스스로를 해친다. 특히 주인님의 기대를 충족시키고 싶은 마음에 무리하는 경우도 종종 있다. 예를 들면 운동경기에서 멋지게 보이고 싶어서 너무 열심히 뛰다가 근육이 파열된다거나 접질리는 사고를 당하는 식이다. 머리가 굉장히 좋아서 길들이기 쉽지 않은 타입이고, 당신 옆에서만 게을러져 완전히 풀어진 몰골로 있기도 한다.
혈액형 대입 : O형 혹은 AB형
직업군
: 경영자, 매니저, 의사, 기자
how to control 그가 장시간 집중하고 있을 때 쓸데없는 요구를 하는 짓은 금물이다. 그는 밖과 안에서 다른 캐릭터로 활동하기 때문이다. 밖에서는 빈틈없고 침착해 보이던 그가 당신과 함께 있을 때면 장난꾸러기 같은 행동을 보인다면, 가끔은 그를 위로할 방안을 생각해두자. 개가 주인 옆에서 마음 놓고 자듯, 주도면밀한 워커홀릭 애완남도 가끔은 남을 위로하는 대신 자신이 위로받고 싶을 것이다. 아무도 그가 ‘애완남’의 범주에 들어간다고 생각하지 않기 때문에 더 편안한 기분이 들 듯. 이때 당신이 얼마나 잘해줬는지 머리 좋은 그는 평생 기억할 것이다.


덧글

댓글 입력 영역


구글 테스트

타로마스터가 추천하는 월간 행운의아이템